도민의 혈세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면밀한 감시 기능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의회가 도의 조직개편과 관련, 도의회의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요구사항을 양승조 도지사가 전격 수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병국 의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0년간 도집행부의 예산이 무려 두 배 이상 증액되고 공무원도 약 300명 증원됐으며, 주무과도 8개과가 신설된 반면, 도의회는 비 정책지원인력이 약간 증원되었을 뿐 인력증원은 전무했다”며 지방자치가 수레의 양바퀴처럼 보조를 맞춰가려면 집행부의 몸집이 커진 만큼 의회의 몸집도 그에 맞게 커져야 한다고 양 도지사에게 예산정책담당관 신설을 주문했다.

이에 양 지사는 “도의회가 요구하는 예산정책담당관 신설의 필요성을 깊이 공감한다”며 다만 지금 당장은 저출산고령화과 등 시급한 부분에 대한 조직신설이 요구되므로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예산정책담당관만 제외한 예산분석팀, 예산조사팀을 신설하고 운영한 뒤 다음 조직개편에 예산정책담담당관을 신설키로 약속했다.

유 의장은 “몸집만 부풀려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집행부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갖추려는 것이라”며 “양 지사의 결단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신설되는 조직은 “도민의 혈세인 예산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분석·평가하여 도민의 복리증진에 한층 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