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제공: 서울시)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시 공공주택(공공지원주택)의 분양원가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22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박 시장의 취임 전 분양원가 공개 항목이 62개였는데 취임 후 12개로 후퇴했다”는 지적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정 의원은 서울 집값 안정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그는 “3년째 얘기하는데 시정이 안 된다. 서울의 주택이 투기 대상이 되면 청년들에게 꿈이 없다”면서 “진보 정부에서 집값 폭등은 역설이다. 보수시장 때보다 박 시장 때 집값이 더 올랐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주거정책에 대한 시장의 철학 무엇인가. 집값이 올라야 되나, 아님 안정돼야 하나?’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박 시장은 “집값은 안정돼야 한다”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