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부터 의사까지, 배우 김소연의 상위 1% 패션 분석
검사부터 의사까지, 배우 김소연의 상위 1% 패션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놀라운 연기변신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소연이 이번에는 드라마 SBS 드라마 <닥터챔프>에서 정형외과 의사로 완벽히 변신했다.

전작 <검사 프린세스>에서 보여준 사랑스러우면서도 철없는 마혜리 검사 역을 완전히 벗어 던진 털털한 정형외과 의사 스타일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그녀.

드라마를 통해 검사부터 의사까지 대한민국 상위 1% 직업을 완벽한 그녀만의 스타일로 완성하고 있는 김소연의 패션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검사 프린세스> 속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검사, 김소연표 ‘마혜리’

 

▲ (사진출처: 검사 프린세스 속 김소연 캡처컷/ 뮈샤, 키스바이뮈샤 제품컷)


<검사 프린세스> 속 김소연은 천방지축이지만 사랑스러운 여검사 ‘마혜리’ 역을 맡아 럭셔리하면서도 통통 튀는 패션스타일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귀엽고 발랄한 단발 물결 펌에서부터 그녀의 시그니처 아이템이 된 컬러풀한 트위드 재킷까지. 자신의 일뿐만 아니라 패션에도 관심이 많은 트렌디한 여검사 패션을 선보여 그녀만의 매력을 뽐냈다.

김소연은 주로 트위드 재킷 안에 원피스나 레이스 장식이 많은 블라우스,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마혜리’라는 캐릭터를 표현했다.

또한 여기에 화려하고 볼드한 주얼리로 코디를 완성했다. 양손에 볼드한 반지를 매치하거나 목걸이를 여러 겹 레이어드해서 매치한 그녀의 주얼리 연출법은 럭셔리하면서도 러블리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닥터챔프> 속 털털하고 당찬 정형외과 의사, 김소연 표 ‘김연우’

 

▲ (사진출처: 닥터챔프 속 김소연 캡처컷/ 뮈샤, 키스바이뮈샤 제품컷)


<닥터챔프>에서 김소연은 자립심 강하고 그 어떤 불의에도 맞서는 강직한 정형외과 의사 ‘김연우’ 역으로 완벽한 변신에 성공해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녀는 드라마 속 털털하면서도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어수룩한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서 단정하게 묶은 포니테일 헤어스타일과 모노톤의 의상을 선보이고 있다.

주로 셔츠에 편안한 팬츠를 자주 매치하는데, 이러한 활동적인 패션은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강인한 여성상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헤어는 자연스러운 웨이브 펌과 뱅 헤어를 연출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열정적인 의사의 캐릭터를 잘 보여줘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액세서리를 거의 착용하지 않거나 가죽 스트립의 시계만을 착용해서 의사라는 직업의 전문적인 패션을 효과적으로 보여줘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뮈샤의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그녀의 검사 패션처럼 럭셔리하고 화려한 패션을 감각적으로 보여주고 싶다면 진주나 유색보석과 같이 각자 다른 소재의 다양한 크기의 주얼리를 레이어드해서 매치하면 효과적이다”며 “단정하고 지적인 이미지인 그녀의 의사패션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이번 F/W시즌 로맨틱클래식 트렌드 아이템인 심플한 미니 팬턴트가 달린 목걸이나 부착형 귀걸이를 활용하면 좋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뮈샤 주얼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