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프레파파 배우캐스팅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18.10.16
코스프레파파에 캐스팅된 배우들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18.10.1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에 이어 안산문화재단의 2018년 두 번째 제작 뮤지컬 ‘코스프레 파파’가 다음 달 27일부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개막한다고 16일 밝혔다.

뮤지컬 ‘코스프레 파파’는 지난 2016년 서울예술대학의 학사 과정에서 처음 개발된 공연으로 젊은 창작진들의 신선하고도 발랄한, 그리고 따뜻하게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통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7년 안산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 ‘4월 연극제’에 초청돼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후 본격적으로 안산문화재단의 제작 뮤지컬로 다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안산문화재단은 최근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비롯해 더 넥스트 페이지, 음악극 ‘에릭사티’ 등 지역의 소재에 한정하지 않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무대로 끌어냈다. 또한 가족,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는 높은 가치의 감동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제작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뮤지컬 코스프레 파파는 자식을 잃은 아버지가 아이의 취미였던 ‘코스프레’를 하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독특하게도 ‘코스프레’ 라는 취미의 한 영역으로 자리 잡은 색다른 문화를 들여다보는 것 같지만 한편으로는 우리 사회가 타인을 대하는 방식, 그리고 사람을 기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순한 웃음과 감동 뿐 아니라 누구와의 관계 속에서의 만들어지는 진솔한 이야기를 발견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영웅 ▲연극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등에서 선 굵은 연기로 인정 받은 배우 임진웅이 떠나보낸 아들을 그리워하며 아들의 흔적을 쫓아가는 아버지 ‘백홍’을 연기한다.

그리고 뮤지컬 ‘마타하리’ ‘더 넥스트 페이지’에서 열연한 홍기주가 아들을 잃고 세상에 맞서는 엄마 동지역을 맡게 됐다.

이어 ‘사랑은 비를 타고’ ‘뉴시즈’ 등을 통해 주목 받는 젊은 배우로 성장한 조현우는 코스프레 삼총사 중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오타쿠 ‘데카르트’ 역을 맡아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또한 7: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배우들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뮤지컬 모래시계, 살리에르 등에서 활약한 배우 김준오는 붕괴 사고를 낸 건설사의 수습 책임자 오기철 과장으로 캐스팅 됐으며, 뮤지컬 삼총사로 데뷔한 박서영은 백홍의 딸이자 죽은 아이의 누나인 ‘은수’ 역으로 열연을 준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