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제공: 동국대학교)
행복하게(제공: 동국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한태식(보광)) 학생창업기업 행복하개(대표 주평강)가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교육서비스로 강아지 방문훈련서비스를 런칭했다.

기존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들은 강아지의 행동문제를 인지하더라도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고 업체에 지불하는 높은 비용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느꼈다. 행복하개는 강아지방문훈련 서비스와 더불어 전화 및 방문상담 서비스도 같이 런칭해 저렴하고 쉽게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지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행복하개는 2018년 동국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국내 최초 반려동물 훈련사 매니지먼트 회사 형태로 운영되는 반려동물 교육서비스 기업이다.

보호자가 자신의 강아지를 교육할 훈련사의 자격과 경력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으며, 원하는 훈련사를 선택하면 해당 훈련사가 집으로 찾아가는 방문훈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훈련사들의 정보는 행복하개 홈페이지(http://happyhagae.co.kr/) 교육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복하개 주평강 대표는 “반려동물 교육서비스인 애견방문서비스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행동문제로 버려지는 유기견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기존의 펫택시 서비스와 연계해 그동안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수도권 외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하개는 동국대학교 학생창업기업으로 올해 1월 신설됐으며 2018년 하반기부터 본교 창업지원단이 지원하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사업에 선정되어 성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