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의정부교구 10기 아버지학교

의정부교구 아버지 학교(위원장 배동선)는 2~30일 매주 토요일 오후 4~9시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성당에서 10기 아버지학교를 개설한다. 가정의 중심인 아버지가 가장 역할과 건강한 아버지상을 회복함으로써 성가정으로 이끌도록 하기 위한 아버지는 ▲아버지의 영향력 ▲아버지의 남성 ▲아버지의 사명 ▲아버지의 영성 ▲아버지와 가정 등 5개 주제 아래 찬미와 기도, 단원별 체험 및 말씀 묵상과 나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의) 0505-536-0002

[불교]
‘2011 불교신문 신춘문예’ 공모

불교문학가를 꿈꾸는 신예작가 등용문인 ‘2011 불교신문 신춘문예’가 문을 열었다. 공모작품 접수는 오는 11월15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단편소설과 시·시조, 동화, 평론 등 4개 분야로 불교문학에 관심이 깊은 신진작가를 공모대상으로 한다.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70매 내외 분량을 제출해야 하며, 시와 시조는 각 5편, 동화는 30매, 평론은 60매 내외로 규정한다. 당선작은 각 분야별로 1편씩을 선정한다. 선정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맡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방침이다. 당선작은 2011년 1월1일자 불교신문을 통해 발표된다.

[개신교]
‘디아코니아 포럼’ 개최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박종삼)이 오는 12일 오후 2시 여의도 월드비전 본사에서 기독교사회복지엑스포 ‘디아코니아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의 선교적 위기 상황에서 섬김의 사역이 선택이 아니라 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임을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월드비전 박종삼 회장의 ‘교회와 디아코니아’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Orthodox Church, Protestant Church, Catholic Church에서 보는 디아코니아 신학과 실제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월드비전 중동지역 디아코니아 전문가, 한국디아코니아연구소장 홍주민 박사, 한국까리타스 총무 정성환 신부, 이승렬 박사(예장통합, 사회봉사부 총무) 등이 참석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