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 포스터 (제공: 종로구)
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 포스터 (제공: 종로구)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 종로구가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종로 사회적경제 집중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4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 ▲2018 종로 청년취업박람회로 구성된다.

기업 설명회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열린다. 기간 중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사회적 기업(15일) ▲협동조합(16일) ▲마을기업(17일) 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는 각 사회적경제 기업(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의 개념과 실질적인 지원 제도, 운영 사례 등을 알려준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자의 생동감 있는 강의로 진행되며,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8 종로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종로 청년취업박람회에는 종로구에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15개 업체가 참여한다.

구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해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클리닉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미지 메이킹은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코디 등 전반적인 이미지를 컨설팅하고, 이력서 클리닉은 취업지도 전문가들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일대일로 컨설팅한다.

종로 청년취업박람회는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자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면 박람회에서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와 청년 취업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층 취업문제가 해소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