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당대표자 후계 공식화 이후 첫 공개활동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후계자인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을 대동하고 당 창건 65주년을 기념해 실시된 군부대 훈련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전했다.

지난달 28일 당대표자회에서 김정은이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에 오르면서 후계 구도가 공식화된 이후 그의 공식 활동이 북한 매체에 보도된 것은 처음이다.

중앙통신은 "김정일 동지께서 노동당 창건 65돐에 즈음해 진행된 인민군 제851군부대 군인들의 협동훈련을 보시었다"면서 "군부대들이 튼튼히 준비된데 대해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고 훈련성과를 높이 평가했으며, 백전백승의 혁명무력을 더 강화발전시키는데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을 제시하셨다"고 밝혔다.

중앙통신은 또 김 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지휘성원(지휘관)들, 훈련에 감가한 군대부 군인들과 기념촬영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훈련 참관에는 후계자 김정은을 비롯해 최영림(내각 총리 겸직).리영호(군 총참모장 겸직) 두 당 정치국 상무위원과 김영춘 인민부력부장(국방위 부위원장 겸직), 김기남.최태복.박도춘 당 비서, 김경희.장성택.주규창 당 부장, 김정각 군 총정치국 제1부국장 등이 수행했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김 위원장이 훈련을 지켜본 제851군부대는 강원도 안변 소재 인민군 7보병사단으로 추정된다.

지난달 당대표자회 이후 김 위원장은 이달 3일 국가안전보위부 예술선전대 공연을 봤다고 북한 매체들이 전했으나 당시 김정은으 동행 여부는 언급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