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제24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시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18.10.8
지난 5일 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제24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시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18.10.8

시청 다산홀에서 시민 500여명 참석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남양주시가 민선 7기를 맞아 ‘시민이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제24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을 5일 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 남양주경찰서장, 국회의원, 도의원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의 민선7기 출범 100일간 시정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발표하고, 시민대상 수상자들이 수상소감 등을 발표하는 등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남양주시 위상을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에 널리 알린 시 소속 유도 선수(안바울,안창림)들과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남양주소방서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유명연예인을 초청하는 기존행사의 틀을 깨고 식전공연으로 재능 있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출현한 줌바댄스와 통기타 공연을 보여줬다.

음악회도 남양주시민으로 살고 있는 가수 윤태규와 장미화를 초청해 히트곡을 열창하고, 남양주시립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들이 ‘내나라 내 겨레’ ‘고향의 봄’ 등을 들려주는 등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은 관 주도 행사를 탈피하고 다수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한 행사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