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군청. ⓒ천지일보DB
강원도 홍천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홍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이 숲 해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홍천군 공작산은 홍천군 동면과 화촌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공작이 날개를 펼친 듯한 산세에 암봉과 노송이 어우러진 해발 887m의 산이다.

공작산 아래 위치한 수타사 주변에는 다양한 초화류, 꽃나무, 소나무 등 3만여 그루를 식재한 생태숲이 조성돼 있어 작년에 35만명이 다녀가는 산림휴양명소이다.

이번에 공작산 생태숲에서 운영되는 숲 해설 서비스는 공작산 생태숲 일원에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으로 11월 30일까지 공작산생태숲 홈페이지(www.ecogongjaksan.kr)에서 신청하거나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남산 유아숲 체험장에서는 홍천군 관할 소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숲 지도사의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을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남산 유아숲 체험장은 남산 숲길(샘터 인근) 구간에 면적 5400㎡ 규모로 다람쥐움집, 사면놀이대, 목재계단, 징검다리놀이대, 나무오르기, 목재시소와 나무그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유아 숲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군청 산림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숲 해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산림과 산림휴양담당(033-430-2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