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카카오i 오픈빌더(AI)’ 연계 챗봇 서비스  (제공: 라이나생명) ⓒ천지일보 2018.10.4
라이나생명 ‘카카오i 오픈빌더(AI)’ 연계 챗봇 서비스 (제공: 라이나생명) ⓒ천지일보 2018.10.7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업계 최초로 챗봇서비스를 오픈한 라이나생명보험이 ‘카카오i 오픈빌더’를 연계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i 오픈빌더 및 알림톡의 챗버블 기능들을 활용해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들을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텍스트로 안내되던 서비스를 버튼타입 형식으로 이미지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계약조회 및 가상계좌발급·보험금청구조회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창 내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과거에는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는 형식이었다.

이번 챗봇의 고도화 과정은 기존 챗봇이 2~3가지의 사이버창구 서비스만 제공했다면 대부분의 보험 계약관리 업무가 챗봇 채팅창 내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과정이다.

또한 카카오i 오픈빌더에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될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들을 챗봇 서비스에 접목해 향후 가입부터 관리·청구까지 채팅창 내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로써 카카오톡 채팅창이 하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다.

라이나생명 챗봇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i 오픈빌더를 통한 챗봇은 기존의 방식에서 진일보한 기술이다”며 “향후 온전한 플랫폼으로써 챗봇이 많은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