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 2018.10.2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 2018.10.2

오는 4일 시 교육청서 협약 맺고 12일 개강

동래 관내 초등학생 대상 영어와 뮤지컬 프로그램 진행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오는 4일 오후 시 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부산교육대학교(총장 오세복)와 협약을 맺고 초등학생들을 위한 통합방과후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통합방과후교육센터는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양질의 문·예·체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체험할 수 있도록 부산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를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교육대학교는 우수한 전문 강사와 시설을 활용해 오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교대부설초등학교 등 동래교육지원청 관내 17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리포터단과 기자단, 어린이뮤지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수업참가와 귀가 알림 SMS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앞서 부산교육청은 영도문화원 등 6곳과 초등통합방과후교육센터를, 부산예술대학교 등 4곳과 중등통합방과후교육센터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원옥순 시 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시 교육청은 지역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통합방과후교육센터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