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18.10.1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18.10.1

국군의 날 기념식 환영사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우리 군은 강력한 국방력을 바탕으로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사항을 적극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환영사를 통해 “우리는 이제 전쟁과 대결의 역사를 뒤로 하고,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판문점과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우리는 진정한 평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정 장관은 “공동경비구역(JSA) 비무장화와 철원 화살머리고지 공동유해발굴을 위한 조치가 오늘부터 시작됐다”며 “오늘 오전 북한에서 미국으로 송환한 유해 중에 우리 국군으로 확인된 64구 유해를 다시 고국 땅으로 모셔오는 행사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북한 땅에 묻힌 국군의 유해를 공동으로 발굴해 직접 봉환하는 날이 올 것”이라며 “이제 더 이상 국민 여러분이 전쟁의 공포에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겠다. ‘강한 힘’으로 국민의 평범한 일상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정 장관은 또 국방개혁을 속도감 있게 실행해 전방위 안보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강한 군대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스스로 책임지는 국방태세를 구축하기 위해 한미동맹을 더욱 강력하게 발전시키는 한편 우리 군의 핵심방위 역량을 강화해 한미연합방위 주도능력을 확보하고, 전시작전통제권을 조기에 전환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을 국방의 모든 분야에 접목시켜 스마트 국방, 디지털 강군으로 변모시키고, 이를 통해 스스로 책임지는 군대, 싸워 이기는 군대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모든 장병의 인권을 보장하고 복무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사기충천한 군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정 장관은 “국민 여러분께서는 오늘 ‘든든’하고, 국민과 ‘함께’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국군의 모습을 보실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께 부여받은 국군의 사명을 다해 강한 군과 국방력을 바탕으로 평화로 가는 우리 발걸음이 멈추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