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취임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8.10.1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취임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8.10.1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일 본사 강당에서 황창화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본사 및 지사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내방송으로 전국 18개 지사 직원들이 함께 시청했다.

취임사에서 황 사장은 “공사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제도·정책·관습 등 기존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경제적 효율성과 사회적 정의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함께 고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개인의 노력이 보상받고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통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황창화 사장은 3년의 임기 동안 에너지전환 및 분산형 전원의 주요 수단인 집단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기업이 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황창화 사장은 동성고,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다. 국무총리비서실 정무수석비서관,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객원교수, 국회도서관 관장 등을 역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