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18.10.1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18.10.1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군의날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이 “이제 우리 군이 한반도 평화의 맨 앞자리에 서야 할 때”라며 “힘을 통한 평화는 군의 사명이며 평화 시대의 진정한 주인공은 바로 강한 군대”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1일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저는 오늘 한반도에서 전쟁 위협을 끝내고 평화의 시대를 이야기할 수 있어 아주 가슴이 벅차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군은 어떤 위협으로부터도 국민 생명·안전을 지켜낼 것이며, 우리의 땅·하늘·바다에서 우리 주도하에 작전·통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낼 것”이라며 “믿음직한 군대로 반드시 평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과 함께하는 군대가 가장 강한 군대”라며 “강한 군을 만드는 핵심은 장병으로, 장병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진정으로 국가와 군을 자랑스러워할 때 용기와 헌신을 갖춘 군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전력에서도, 민주주의에서도 최고가 돼야 한다”며 “공정하고 소통하는 군대로 복무환경을 개선하고 군 생활이 사회 단절로 이어지지 않도록 군 복무기간에 따른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고, 경찰관·해경·소방관 등에 제대군인 채용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군 의료지원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군의 육아여건을 보장하기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군 어린이집도 늘려나갈 것"이라며 "남녀 군인들 간의 차별 해소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순신 장군은 거북선이라는 신무기와 학익진이라는 새로운 전략으로 승리했는데 우리 국방도 4차 산업혁명에 접목해 스마트 국방과 디지털 강군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