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심재철 의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 항의 방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심재철 의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 항의 방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 50여명이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대검찰청·대법원을 28일 방문해 항의의 뜻을 밝혔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기국회를 앞두고 온갖 독단과 전횡으로 국회를 무력화하려고 했던 문재인 정권이 국정감사를 앞두고 어처구니없는 핑계를 구실삼아 야당에 대한 대대적인 탄압에 나서는 데 대해 국민의 이름으로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정감사를 무력화하고 정기국회를 부정하려는 시도는 국민의 이름으로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도 더 이상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벗어야 한다. 권양숙 여사의 640만불 불법자금 의혹을 고발장이 접수된 지가 언제인데 아직 아무런 수사도 하지 않고 있다”면서 “국토개발 관련 정보를 유출시켜 사회적 혼란을 야기한 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아무런 수사도 압수수색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항의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문무일 검찰총장은 앞으로 신중하고 이런 문제가 벌어지지 않게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이후 한국당 의원들은 대법원도 방문해 김명수 대법원장과 안철상 법원행정처장을 만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영장 발부에 대한 항의의 뜻을 전달했다.

김 대법원장은 “대법원장으로서 가장 큰 책무는 정치적 중립과 권력에 대한 견제”라면서 “의원들 말씀처럼 우려가 있다는 것도 아는데 염두에 두고 사법행정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은 지난 21일 심재철 의원실과 보좌진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