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고려대학교 세종 산학협력단과 사업 참여기업인 ㈜나우코스, ㈜뷰티언스가 세종 머루포도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는 Beauty Professional Market과 화장품 제조 및 유통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로서 250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 3만여명이 방문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세종산학협력단과 사업 공동 참여기관인 ㈜나우코스, ㈜뷰티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 머루포도를 활용한 화장품 및 바이오활성소재 선진기술 및 고부가가치 제품을 해외 바이어(중국, 홍콩등 총 18개국 46개사 80명)에게 소개하여 우수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머루포도사업(연구책임자: 식품생명공학과 김영준교수)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연구과제팀은 세종 머루포도의 바이오활성소재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풀뿌리기업의 매출신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