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의 업무추진비가 부적절하게 사용됐다”며 해당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27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의 업무추진비가 부적절하게 사용됐다”며 해당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27

업무추진비 내역 공개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정부 비공개 예산정보 무단 열람·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7일 “청와대의 업무추진비가 부적절하게 사용됐다”며 해당 자료를 공개했다. 

심 의원은 이날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이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의 업무추진비 내역을 전격 공개하며 반격에 나섰다. 

그는 재정정보시스템으로 확보한 자료(2017년 5월~2018년 8월)를 근거로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가 비정상시간대(23시 이후 심야시간대 등)에 사용한 건수는 현재까지 총 231건, 4132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법정공휴일 및 토·일요일에 사용된 지출건수도 1611건, 2억 461만원에 달했다고 했다. 

심 의원은 “정부의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집행지침’에서는 비정상시간대(23시 이후 심야시간대 등)와 법정공휴일 및 토·일요일에는 원칙적으로 업무추진비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또 “업무와 연관성이 없는 주점에서 사용되는 등 업무추진비를 사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건들도 총 236건, 3132만원에 달했다”고 전했다.

심 의원은“이 자료는 국가안보 및 기밀에 해당되는 자료가 아니며 국민세금인 예산이 어떻게 쓰이는지는 국민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으로 사적용도 및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게 부적절하게 사용된 업무추진비에 대해서는 대국민 사과를 비롯해 환수조치와 재발방지 등 제도개선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아 보도자료로 공개했다.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심 의원은 “세금을 내는 국민들로서는 내 세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당연히 알아야 한다. 그래서 국민들에게 저는 알권리를 당연히 지켜드리기 위해서 보고를 드렸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인가 정보 무단 열람 혐의에 대해서도 “이미 기재부에서 ID를 발급받았고 그 발급받은 ID로 정상적으로 접속을 해서 우연히 찾게 된 것”이라며 “그런데 이제 그걸 가지고 ‘비인가 정보에 접근을 했다’, 심지어는 ‘국가기밀이다, 국가의 안위와 관계된다’고 얘기하지만 완전한 거짓말”이라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