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내외와 담소를 나누는 모습. (출처: 유튜브 영샹 캡처)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내외와 담소를 나누는 모습. (출처: 유튜브 영샹 캡처)

방북 첫날 백화원 영빈관서 환담 당시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담소 장면을 촬영하던 카메라 기자가 욕설을 했다며 해당 기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국민청원이 제기됐다.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남북정상 담소 장면을 찍으며 지×하네라고 말한 카메라 기자를 엄벌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이날 오후 5시께 3만 8000명이 넘게 동의한 상태다.

비슷한 내용으로 ‘문재인 김정은과 지랄해’ ‘대통령을 모욕한 이 기자를 반드시 찾아 엄벌하여 주십시오’ 등 4건의 글이 더 올라와 있다.

청원글 작성자는 “이번 남북정상의 만남 중에 양 정상이 담소를 나누는 장면 속에 카메라 기자인지 누군지가 작은 소리로 ‘지×하네’라고 하는 소리가 들린다”며 해당 영상 링크를 올리고 ‘27분 58초’라며 욕설 논란이 나오는 시간까지 적었다.

이어 “양측 정상이 있는 자리에서 저런 말을 했다는 것은 마음 먹기에 따라 무슨 짓인들 벌일 수 있는 그런 상황이었다”며 “그런 자가 저 자리에까지 갈 정도였다면 의전과 경호상의 크나큰 위협이 아니겠는가”라는 지적과 함께 해당자를 색출해 직위 박탈과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 장면은 방북 첫날인 18일 문 대통령 부부와 김 위원장 부부가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환담을 나누던 순간으로 김 위원장이 “지난 5월에 문 대통령이 우리 판문점 지역에 오셨는데 너무나 장소와 환경이 그래서 제대로 된 영접을 해드리지 못해드렸다. (중략) 비록 수준이 낮을지 몰라도 최대 성의의 마음을 보인 숙소고 일정이고 하니 우리 마음으로 받아주면 좋겠다”고 말했고 문 대통령은 이에 “오늘 아주 최고의 환영과 최고의 영접을 받았다”라고 답했다.

이때 화면 밖에서 욕설처럼 말하는 소리가 들린다.

해당 영상 댓글에는 ‘매국노’ ‘기레기’라는 표현으로 욕설한 기자를 비난하는 글이 올라와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