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혜림 기자] 온 가족이 모이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인 만큼 지상파 3사가 다채로운 예능프로그램으로 안방극장을 풍성하게 채운다.

MBC 추석예능 ‘독수공방(위)’, ‘2018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출처: MBC)
MBC 추석예능 ‘독수공방(위)’, ‘2018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출처: MBC)

 

◆MBC ‘아육대’부터 파일럿 프로그램 ‘독수공방’까지

MBC는 대표 명절 예능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아육대)’부터 새 파일럿 예능 ‘독수공방’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무장했다.

명절마다 진행돼 어느덧 대표 프로그램이 된 아육대가 새 옷을 입고 돌아온다. 아육대 터줏대감 전현무와 슈퍼주니어 이특, 걸그릅 트와이스 나연이 MC로 나선다. 또 이번에 족구 종목이 신설돼 눈길을 끈다. 올해 역시 에이핑크, 여자친구,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레드벨벳 등 대표 아이돌 그룹들이 총 출동해 60m·400m 육상, 양궁, 리듬체조, 볼링 등의 경기를 펼친다. 아육대는 오는 25일, 26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낡은 물건을 수리하며 추억을 복원한다’는 독특한 주제 파일럿 프로그램 ‘독수공방’도 공개된다. 1회 용품과 새것을 선호하는 요즘 사회에서 낡고 고장 나 버려지거나 잊힌 물건들을 발견하고 출연자들이 직접 수리하며 추억을 되새겨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독수공방’에는 박찬호, 김동현, 김충재, 박재정, 이수현 등이 출연해 활약한다. ‘독수공방’은 오는 25일 오후 8시 35분에 방영된다.

인기 예능도 추석특집으로 꾸며진다. 24일에는 오전 11시 25분 ‘추석특집 2018 라디오스타 베스트 열전’, 오후 4시 15분 ‘추석맞이 영자 미식회’가 안방을 찾는다. 아울러 25일 오후 3시 25분에 ‘추석특집 2018 화제의 복면가왕’, 밤 10시에 ‘2018 추석에도 나 혼자 산다’가 추석 특집으로 돌아와 기대를 높인다.

KBS 추석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위)’, ‘어머니와 고등어’. (출처: KBS)
KBS 추석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위)’, ‘어머니와 고등어’. (출처: KBS)

 

◆KBS, 온 가족 함께 푸는 퀴즈로 무장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추석에 시청자들을 찾은 KBS1 ‘퀴즈 온 코리아’가 더 강력해져서 돌아온다. 전 세계에서 2500명의 참가자들이 치열한 예선 끝에 올라와 승부를 펼치는 이 프로그램은 라운드마다 숨겨진 볼거리와 치열한 게임의 법칙을 선보인다. 올해로 7회 째를 맞은 ‘퀴즈 온 코리아’의 MC는 이특과 샘 오취리가 맡았으며, 강경화 장관 배우 김영철, 여자친구와 모모랜드 등이 출제에 참여한다. ‘퀴즈 온 코리아’는 오는 24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KBS2에선 예능에서 활약 중인 김용만·송은이·김숙·정형돈·민경훈 등이 옥탑 방에 갇혀 10문제를 풀어야만 탈출하는 ‘옥탑방의 문제아들’도 KBS2에서 오는 25일 오후 5시 50분, 26일 오후 6시 30분 양일간 방영된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푸는 퀴즈를 두고 대표 MC들이 예능감을 펼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추석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어머니와 고등어’가 방영돼 ‘엄마 밥 기록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그동안 주는 밥만 먹을 줄 알았던 자식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엄마의 레시피를 전한다. 전현무, 장영란, 하니, 이원일 셰프가 출연해 방송을 진행하며, 노사연·노수봉·이수지와 이수지 엄마가 출연해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 방송은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연속 2회 방영된다.

SBS 추석예능 ‘빅픽처패밀리(위)’, ‘가로채널’. (출처: SBS)
SBS 추석예능 ‘빅픽처패밀리(위)’, ‘가로채널’. (출처: SBS)

 

◆SBS, 이영애·강호동 필두로 새로운 예능 선봬

SBS는 새로운 예능을 시도해 추석 예능프로그램 대결에 출사표를 던진다.

배우 이영애가 강호동·양세형과 함께 ‘가로채널’을 통해 오랜만에 시청자 앞에 나선다. 25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가로채널’에서는 스타들이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 구독자 수를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드라마가 아닌 예능으로 돌아온 배우 이영애가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와 함께 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자신의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년 만에 SBS를 찾은 강호동과 ‘예능 대세’ 양세형이 자신의 채널에 어떤 내용을 담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울러 일주일 동안 함께하며 인증샷을 나누는 ‘빅픽처패밀리’가 25일 오후 6시,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 등 사랑꾼 스타들이 경상남도 통영에서 함께 살며 다양한 손님들의 의뢰 내용에 맞는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