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환경관리 우수 ‘그린시티’ 선정
삼척시, 환경관리 우수 ‘그린시티’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삼척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삼척시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삼척=김성규 기자] 강원도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제8회 그린시티(환경관리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

‘그린시티(Green City)’는 환경부가 환경관리기반과 환경시책이 우수한 지자체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격년제로 시행하여 올해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삼척시는 환경행정 ISO 인증 도시로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탐방로 ▲미로정원 ▲천년학 힐링타운 ▲대규모 힐링숲 조성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등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생태환경과 6차 산업을 연계한 국내유일 민물김 증식과 보전사업’으로 생태환경을 이용한 생태관광자원 확보는 물론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환경시책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6일에 있으며 선정된 지자체에는 그린시티 현판과 포상금이 지원된다.

향후 환경부의 사업예산 배정과 환경관련 평가 사업에서 우선 고려대상으로 분류되어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이루어 갈 수 있는 친환경 시책을 계속 발굴 추진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살기 좋은 친환경 명품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강원환경대상에서 환경보전분야 대상 수상, 행복홀씨사업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