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8.9.20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8.9.2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최근 한호전 미래관 1층 컨벤션홀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위한 2학기 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육광심 이사장 및 각 학과 교수, 장학금 대상자들이 장학금 수혜 대상자로 참석했다.

국가유공자 및 다문화/다자녀 장학금부터 성적장학금, 각 학과별 성적우수자 장학금 대상자를 포함해 300여명의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았다.

한호전은 경제적으로 등록금 부담을 느끼는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각종 장학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장학금 유형은 국가장학 장학금부터 고등학교 내신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성적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등 종류가 다양하다.

한호전 관계자는 “장학혜택 중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국가장학유형 장학금과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이다”며 “한호전과 같은 평생교육법으로 운영되는 직업전문학교는 국가장학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장학금 유형을 운영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호전 학생들 중 소득이 낮아 등록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자체적으로 국가장학금에 준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국가장학유형 장학금을 시행하고 있다. 금액은 연간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며, 현재 국가장학금에 준하는 장학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평가에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의 우수 교육과정과 높은 취업률, 학생들 만족도, 실무중심 전문교육, 최첨단 실습환경 등 사회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총 560여개 교육기관 중 호텔관광분야 전문학교로 유일하게 2014~2017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호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200만원의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을 비롯해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관광경영과, 카지노딜러과, 항공서비스과 등을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