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맨 오른쪽)이 전시장을 방문한 주요 인사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KOTRA) ⓒ천지일보 2018.9.20
김두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오른쪽)이 전시장을 방문한 주요 인사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KOTRA) ⓒ천지일보 2018.9.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OTRA(코트라, 사장 권평오)가 21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KOTRA형 사회적가치 비전 발표회’를 개최했다.

KOTRA는 지난 5월 ‘KOTRA다운 KOTRA 만들기’ 혁신 로드맵을 발표하고 내부 조직 혁신은 물론 사업과 서비스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KOTRA 관계자는 “혁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주인인 국민과 항상 소통하며 국민이 인정해줘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KOTRA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성장 파트너’를 사회적 가치 비전으로 정하고 ▲다양한 기업이 체감하는 포용적인 성장 지원 ▲글로벌 일자리 창출 선도 ▲열린 서비스 ▲사회책임형 조직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가 국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사회적가치 위원회’를 설립, 일자리·상생협력·인권윤리 분과를 운영하면서 전 조직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다. 또한 외부 ‘사회적가치 자문위원단’을 위촉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