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를 맞아 그간 고마웠던 지인, 부모, 친인척에게 둥실 떠오른 보름달처럼 풍성하게 선물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이다. 하지만 알맞은 선물을 고르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 같은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실패'하지 않는 인기 선물과 이색 제품들을 추천한다. 또한 추석을 맞아 진행하는 면세점 업계의 다양한 이벤트도 소개한다.

◆대상, 실속·저렴 복합형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까지

대상 청정원 2018추선선물 명절 특선호 제품 이미지.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2018추선선물 명절 특선호 제품 이미지. (제공: 대상)

대상은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3만원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의 대표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알찬 구성과 뛰어난 가성비로 소비자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카놀라유와 참기름, 천일염, 캔햄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 9호’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다.

‘청정원 명절 특선호’는 명절에 많이 쓰이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과 더불어 소불고기양념, 양조진간장, 찰고추장, 재래식생된장, 미작(맛술) 등 명절 선물세트에서 볼 수 없었던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성했다. ‘청정원 햄퍼 스페셜’도 카놀라유, 직화맛 쇠고기볶음고추장, 순살참치, 캔햄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선물용 식품바구니 햄퍼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에는 ‘프리미엄 장류혼합세트’ ‘프리미엄 김세트’ ‘프리미엄 수산진미세트’ 등 고품격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동원F&B, 펫팸족 위한 애묘 선물세트 선봬

동원F&B 2018추석 이색 선물 뉴트리플랜 묘연세트. (제공: 동원F&B)
동원F&B 2018추석 이색 선물 뉴트리플랜 묘연세트. (제공: 동원F&B)

동원F&B느 펫팸족을 위한 이색 애묘 선물세트 ‘뉴트리플랜 묘연세트’를 선보였다. ‘뉴트리플랜 묘연세트’에는 반려묘들의 건강을 위한 펫푸드와 장난감이 들어있다. 펫푸드로는 국내 최초 참치알을 담아 만든 애묘용 습식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과 함께 참치살에 닭가슴살, 게맛살 등이 토핑된 습식캔 2종이 담겨있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은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 붉은 살과 함께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및 미네랄이 풍부하고 기호성이 높은 참치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뉴트리플랜 묘연세트’는 선물세트답게 식품 뿐 아니라 반려묘들이 좋아할 만한 장난감을 함께 담았다.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활동성을 높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캣닢’으로 만든 베개를 담아 선물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동원F&B 관계자는 “반려인구에게 반려동물은 가족이다. 국내 대표 펫푸드 브랜드로써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창고43, 한우 담은 추석 선물세트 5종 출시

bhc 창고43의 2018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제공: bhc)
bhc 창고43의 2018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제공: bhc)

bhc의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한우명작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최고급 한우를 담은 ‘2018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창고43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2호’ ‘창고 암소 갈비’ 창고 후레쉬’ 등 5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 4가지를 담아내 부모님, 은사님 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에 적합하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으로,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과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양념을 하지 않고 바로 구워 먹어도 담백하고 맛있는 ‘창고 암소 갈비(2.8㎏)’, 진한 육즙의 불고기와 깊은 맛의 국거리를 담은 ‘창고 후레쉬(2.4㎏)’ 등 엄선된 한우에서 생산된 신선한 고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5종은 19일까지 창고43 매장 카운터에서 접수 받는다. 배송일은 21일까지다.

◆롯데제과 “오트밀 ‘퀘이커’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롯데제과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는 판매 방식에 따라 ‘유통 채널 판매용’과 ‘방문 판매용’ 등 2종으로 선보인다. 유통채널 판매용은 퀘이커 오리지널, 바나나&아몬드, 크리미밀크 3종에 최근 새롭게 선보인 ‘오버나이트오트밀 요거트&베리’로 구성돼 있다. 방문 판매용은 ‘멀티그레인’과 ‘머쉬룸크림’ 2종으로 구성했으며, 야구르트와 협업해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된다.

퀘이커는 세계 1위의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원료를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한다. 지난 5월 출시 한 달 만에 1차 준비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기존 차가운 우유에 타서 먹는 콜드시리얼과 달리 따뜻한 우유나 두유, 물에 데워서 먹는 타입의 핫시리얼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과자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신비아파트 선물세트에는 ‘수박바왓따’ ‘쬰죠니 딸기사과’ ‘청포도 캔디’ ‘칸쵸’ ‘꼬깔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7종의 제품을 담았다.

◆오리온 “맛·건강·재미 고루 갖춘 한가위 선물세트”

오리온 추석 맞이 종합선물세트 2종. (제공: 오리온)
오리온 추석 맞이 종합선물세트 2종. (제공: 오리온)

오리온이 추석을 앞두고 ‘마켓오 네이처 선물세트’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마켓오 네이처 선물세트는 ‘오!그래놀라’ 3종(검은콩, 과일, 야채)과 ‘오!그래놀라바’ 3종(검은콩, 무화과베리, 단호박고구마)으로 구성됐다.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건강한 원물 식사가 가능한 간편대용식으로, 가족이나 친지뿐만 아니라 1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는 게 오리온 측의 설명이다. 마켓오 네이처는 오리온이 야심차게 내놓은 간편대용식 브랜드로 검은콩, 과일, 쌀 등 농협이 제공하는 국산 농산물과 ‘슈퍼푸드’ 귀리 등 통곡물, 야채를 원물 그대로 가공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이 지난 6월 출시한 상어밥의 대표 캐릭터인 ‘샤크후크’를 본따 만든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에는 초코파이, 초코송이, 고래밥, 상어밥, 비틀즈 등 11종의 오리온 대표 과자를 담았다. 상어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모양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해 보는 재미와 골라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