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포털 줌닷컴 ‘TV줌’ 오픈. (제공: 줌닷컴)
검색포털 줌닷컴 ‘TV줌’ 오픈. (제공: 줌닷컴)

주요 방송사 영상 VOD 형태 제공
조회수 기준 인기 영상 랭킹 제공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스마트미디어렙㈜(대표 권철)과의 제휴를 통해 주요 방송사별 VOD 클립 영상을 제공하는 ‘TV줌(https://tv.zum.co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TV줌’은 KBS, MBC, TV조선, MBN, 채널A, JTBC, OBS, KNN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을 클립 영상 형태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TV줌 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방송사 로고를 클릭하면, 방송사별 다양한 장르의 인기 프로그램 클립 영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기랭킹’ 메뉴에서는 인기 순위별, 장르 순위별 가장 많이 시청한 상위 50개 인기 영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장르별 순위의 경우 ▲드라마/영화 ▲예능 ▲뮤직 ▲어린이 ▲스포츠 ▲교양/라이프 ▲시사/뉴스 등으로 제공돼 관심 있는 영상을 한층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TV줌’ 서비스에는 줌인터넷이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적용돼 있다. 이 동영상 플레이어는 PC와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도 원활히 영상 클립을 재생해주며 특정 영상 클립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전체 영상 클립이 회차별 목록으로 보여지고 자동 재생을 체크할 경우 전체 영상을 연속해서 재생해주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클립 영상 감상 중 마우스를 이동하면 재생 중이던 영상 클립 화면이 우측 하단 축소 화면으로 계속 재생돼 다른 영상 클립을 찾아보는 동시에 기존 영상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줌닷컴 사용자가 보다 양질의 전문적인 콘텐츠 정보를 접하실 수 있도록 기존의 허브줌, 뉴스줌 서비스를 강화해 왔고 이번에는 영상 콘텐츠 소비가 많아진 사용자 트렌드에 발맞춰 VOD 클립 영상 전문 서비스 TV줌을 선보이게 됐다”며 “TV줌을 통해 주요 방송사에서 방송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재미있는 클립 영상을 편리하고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인 ‘TV줌’ 서비스는 검색포털 줌닷컴(http://zum.com)의 PC/모바일 시작 화면에 보이는 TV줌 메뉴를 클릭하거나, TV줌 페이지(http://tv.zum.com)에 직접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