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카카오톡으로 고지서 세금납부
[가평] 카카오톡으로 고지서 세금납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가평=김성규 기자] 경기도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세금납부 편의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페이 스마트고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지서 도착 ▲미납부사실 ▲납부결과 알림 등을 카톡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납부사실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으며 납세자가 세금고지서를 제때 받지 못해 체납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접속해 지방세 청구서를 선택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세정과(031-580-4663)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내손 안에서 세금납부가 가능한 납세편의 시스템”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용 권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서비스는 경기도가 ㈜카카오페이를 스마트고지서 송달‧수납 사업자로 선정해 이루어지게 됐다.

경기도는 2017년 3월부터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발송하고 모바일 앱에서 결제가 가능한 혁신적인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지난달 말 기준 21만여 명이 가입·이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