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 경남 거제시 두모동 대우조선해양에서 열린 도산 안창호함 진수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 경남 거제시 두모동 대우조선해양에서 열린 도산 안창호함 진수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경남 거제서 도산 안창호함 진수식 참석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힘을 통한 평화는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흔들림 없는 안보전략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4일 경남 거제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에서 열린 국내 최초 3000톤급 잠수함 ‘도산 안창호함’ 진수식에 참석해 “‘도산 안창호함’의 진수는 대한민국 책임국방 의지와 역량을 보여주는 쾌거이자, 국방산업 도약의 신호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다시 해양강국으로 도약해야 한다. 세계 1위 조선산업을 일으켜 세워야 한다”며 “이곳 거제도는 우리나라 조선산업 중심지다. 거제에서부터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정부는 올해 하반기에 군함 등 1조 5천억원 규모의 공공선박을 발주했다”며 “내년에는 95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소형 조선소와 부품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3차 남북정상회담을 언급하며 “우리는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위대한 여정을 시작했고, 담대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정의했다.

하지만 “평화는 결코 저절로 주어지지 않는다. 평화는 우리 스스로 만들고 지켜내야 한다”며 “‘힘을 통한 평화’는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흔들림 없는 안보전략”이라고 밝혔다.

그는 “강한 군, 강한 국방력이 함께해야 평화로 가는 우리의 길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강한 군대는 국방산업의 발전과 함께 국민의 무한한 신뢰 속에서 나온다. 국민은 국민을 위한 국민의 군대를 요구하는데 이제 우리 군이 답할 차례”라고 강조했다.

또 “저는 대한민국 국군통수권자로서 차질 없는 개혁으로 국민의 요청에 적극 부응할 것을 명령한다”며 “국방개혁의 주인공은 우리 군이다.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개혁을 완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