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가 '기다리면 무료'에 이어 ‘12시간마다 무료’ 서비스를 14일 정식 공개 했다. (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가 '기다리면 무료'에 이어 ‘12시간마다 무료’ 서비스를 14일 정식 공개 했다. (제공=카카오페이지)

[천지일보=황시연 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인기 웹툰·드라마를 하루에 2번 즐길 수 있는 ‘12시간마다 무료’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12시간마다 무료’는 기존의 ‘기다리면 무료’를 좀 더 확장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기다리면 무료’는 이용자가 각자 본 시점부터 작품별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었다.

‘12시간마다 무료’는 12시간마다 다음 회차의 이용권을 무료로 선물 받는 카카오페이지의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BM)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이태원클라쓰’, ‘롱리브더킹’, 웹소설 ‘아도니스’, ‘템빨’을 비롯해 국내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모바일 무비 ‘독고 리와인드’, 해외 시리즈 ‘워킹 데드 시즌1~8’, ‘닥터 후 시즌9~10’ 등 인기작에 ‘12시간마다 무료’를 도입한다.

이번에 ‘12시간마다 무료’가 적용된 작품들은 기존 ‘기다리면 무료’가 적용된 작품 중에서도 인기작품과 기대 신작들로만 구성돼 있어 카카오페이지가 엄선한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볼 수 있다. 추후에 적용 작품들을 더 늘려갈 예정이다.

VOD 라인업도 확장 및 해외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일부 작품에 ‘12시간마다 무료’를 적용한다. 기존에는 영화, 국내드라마/예능만 볼 수 있었다면 이제 해외 인기 시리즈들까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