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이 추석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 아동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총 1천만원 상당의 소방안전 물품을 사랑의 열매에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천지일보 2018.9.13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이 추석을 맞이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총 1천만원 상당의 소방안전 물품을 사랑의 열매에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천지일보 2018.9.1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이 추석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 아동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총 1천만원 상당의 소방안전 물품을 사랑의 열매에 기탁했다.

최근 서울 송파 소방서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김영규 에이스손해보험 개인보험 운영 담당 상무·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솔빛 지역아동센터 및 송파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이어 열린 소방안전 교육은 솔빛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약 30명이 참석해 소화기 사용법을 비롯해 화재안전체험교육 및 재난 시 신변안전을 위한 대피 체험을 진행했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 대상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미니 소화기와 응급처치에 필요한 구급상자 등 소방안전키트로 구성된 물품 120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소방안전 물품 지원 및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해 안전과 생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해 사회의 안전한 보호 시스템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에이스손해보험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정안전’을 주제로 안전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보육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위기상황은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평상시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청에서 공개한 지난해 ‘주택화재통계’에 따르면 주택화재는 지난해 기준 8178건으로 54.6%가 음식물 조리 등 부주의에 의해 발생했다.

에드워드 러(Edward Ler) 에이스손해보험 대표는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가장 먼저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인지하고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험이 고객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존재하는 것처럼 당사도 재난 및 재해의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손해보험은 지속가능한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상생과 포용의 가치를 폭넓게 실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