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장 선출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 제98차 정례회의'를 개최한 뒤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4번째 김동규 협의회장)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2018.9.13
지난 11일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 제98차 정례회의'를 개최한 뒤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2018.9.13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이  안양, 부천, 안산, 시흥, 김포, 광명, 군포, 의왕, 과천 9개 시의회로 구성된 ‘경기도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중부권의장협의회는 11일 안양시의회에서 제98차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협의회를 이끌어 갈 새 협의회장으로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을 추대했다.

김 협의회장은 4선 시의원으로 제8대 안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바 있으며 앞으로 1년 9개월 동안 중부권 의회를 대변해 9개시의회 의장들의 의견을 수렴, 정부정책으로 반영되도록 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 협력은 물론 광역단체와 기초단체가 각종 정책을 협의하는데 있어서 충실한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김동규 협의회장은 “협의회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데 대해 9개 시의회 의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중부권 의장님들의 고견을 받들어 중부권협의회가 전국에서 선도적인 협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