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소통형 인재’ 찾는다
㈜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소통형 인재’ 찾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대졸공채를 시작했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별 채용이 진행되며 9월 서류접수 이후,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채용 면접에 들어간다. ㈜한화는 끊임없이 동료들과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높은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국 주요 대학 등을 직접 방문하여 지원자들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 역량, ㈜한화의 우수 조직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평소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설명해 줄 예정이다. (제공:  ㈜한화)
㈜한화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대졸공채를 시작했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별 채용이 진행되며 9월 서류접수 이후,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채용 면접에 들어간다. ㈜한화는 끊임없이 동료들과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높은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국 주요 대학 등을 직접 방문하여 지원자들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 역량, ㈜한화의 우수 조직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평소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설명해 줄 예정이다. (제공: ㈜한화)

소통·협력 능하고 업무에 적극적인 인재 모집

10~11일 직무 심층 면접… 12월 합격자 발표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는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에 대한 채용이 진행되며, 채용규모는 000명에 달한다. 방산, 기계 부문은 현재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www.hanwhain.com)’을 통해 서류접수가 진행 중이다.

화약, 무역 부문은 오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한화 선배사원들은 서류접수 기간 동안 대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 직무상담 및 입사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9월 말까지 각 부문별로 서류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2013년부터 인적성 시험 전형 폐지로 서류전형 및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연구개발, 생산·품질관리, 경영관리, 영업 등이며 방산 부문은 R&D 산학장학생 및 채용전제형 인턴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인’사이트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발표는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하반기 채용 일정에 맞춰 9월 중에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 상담회 및 설명회도 진행한다. 지원자들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 역량, ㈜한화의 우수 조직문화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평소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상세하게 답변해 줄 예정이다.

강의실을 직접 찾아가 수업 전·후 ‘핵심 원 포인트(One Point) 설명회’도 진행한다. 추가 문의사항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www.hanwwhain.com)’우측 상단의 ‘1:1 문의하기’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화는 이번 채용에서 팀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서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질문도 하며, 소통에 능한 인재도 적극적으로 찾아 볼 예정이다.

㈜한화 인사팀 채용담당자는 “㈜한화는 한화그룹의 뿌리인 모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라며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달인’을 기다린다. 주어진 임무를 적극적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화는 우수한 조직문화 및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일·유사 직무 담당자들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직무아카데미, 자기개발 시간을 보장하는 점심 2시간(화약, 방산), 해외 사업장 근무기회 제공(Global Talent Program), 국·내외 석∙박사과정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화는 이번 채용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화의 미래와 함께할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해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나갈 창조적 인재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