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구글 홈 통한 인공지능(AI) 영어학습 서비스 지원
시원스쿨, 구글 홈 통한 인공지능(AI) 영어학습 서비스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스쿨-구글 홈 미니 (제공: 시원스쿨)
시원스쿨-구글 홈 미니 (제공: 시원스쿨)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기초영어 교육 전문 기업인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이 오는 18일 국내 출시되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통해 시원스쿨의 다양한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스피커로, 사용자가 집 안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답을 얻고, 음악 감상을 하고, 일상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각각 2016년 10월, 2017년 10월에 출시됐으며, 구글 홈 미니가 출시된 지난 2017년 10월부터 12월까지는 초당 1대 이상의 구글 홈 기기가 판매되는 등 전 세계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사용이 가능했으며 오는 18일 국내 출시 이후에는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시원스쿨은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통해 시원스쿨의 유/무료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구글 홈을 통해 ‘OK Google, 시원스쿨로 영어공부 할래’라는 명령어를 말하면 시원스쿨과 대화가 시작되고,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무료 학습 콘텐츠 또는 유료 콘텐츠 중 선택해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시원스쿨이 무료로 제공하는 영어학습 콘텐츠는 ▲레벨테스트 ▲오늘의 단어 학습 ▲오늘의 스토리북 듣기 등이다.

이 밖에 시원스쿨은 학습자들이 매일 쉽고 간단하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개발해 구글 어시스턴트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PC와 모바일, 구글 홈 미니까지 연동해 수준 높은 영어 학습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유료 학습 상품을 준비 중이다.

한편 시원스쿨은 구글과의 협력을 기념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시원스쿨의 대표 영어 학습 상품인 ‘끝장 패키지’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구글 홈 미니 스피커를 증정한다. 또 시원스쿨 끝장 패키지 구매자들은 PC와 모바일로 영어를 공부하는 동시에 구글 홈 미니를 통해 매일매일 제공되는 신규 콘텐츠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