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아시아물위원회(AWC) ‘국제회의 유치 공동 협력’ 
대전마케팅공사-아시아물위원회(AWC) ‘국제회의 유치 공동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C 이사회 대전 처음 개최 계기, 양 기관 협력 본 괘도에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가 11일(화) 호텔 ICC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물위원회(AWC; Asia water Council)와 물(water) 관련 행사를 대전으로 유치하는데 공동 협력하는 내용의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서는 지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대전 도룡동 호텔ICC에서 개최된 제7차 AWC 이사회에서 AWC 이학수 회장(K-water 사장)과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 간 체결이 이루어졌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물 관련 컨퍼런스, 세미나, 전시회 등 행사를 대전으로 유치 또는 개최하는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며 ▲물 관련 행사를 대전에서 개최할 경우 공사에서 시설 사용에 적극 협조하고 ▲향후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7차 AWC 이사회가 대전에서 개최된 것은 AWC 창설이후 처음으로, 공사 사장 중심으로 한 유치사절단이 지난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6차 이사회에서 유치활동을 벌인 결실이다.

AWC는 2015년 4월 대구에서 개최된 제7차 세계 물포럼을 계기로 K-water 주도로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로서, 현재 105개 회원기관(12개 중앙정부, 18개 국제기구, NGO, World Bank, ADB, KEXIM 등)이 참여하고 있고, 국내 회원기관으로는 외교부, KOICA, 대구시, 경북도, K-water, 농어촌공사 등이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그동안 물 관련 국제회의에서 소외되어온 대전이 주목할만한 개최지로 인식을 바꾸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물 관련 분야는 전반적인 지역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기술의 연구개발 등 연관 효과가 큰 분야인 만큼 대전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사지원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