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12일 ‘2018 채용박람회’ 개최
코리아텍, 12일 ‘2018 채용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 2018 채용박람회 포스터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8.9.10
코리아텍 2018 채용박람회 포스터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8.9.10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은 오는 12일 교내 담헌실학관 광장과 1층 로비에서 ‘2018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 하반기 신입 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잡(job) 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과 더불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전자㈜ 등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 기업 등 35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1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코리아텍은 매년 채용박람회를 통한 채용인원 비율이 6~7%에 달하는 등, 채용박람회가 기업과 학생을 매칭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담헌실학관 1층 기업채용관에서는 35개 참가 기업별 부스(업종별 배치)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 학생들 간의 채용상담 및 현장채용이 실시된다. 1층 입구 야외무대에 설치되는 컨설팅관에서는 면접 컨설팅, 입사서류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고용노동부 직업선호도 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지문 적성검사, 타로적성검사,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참가 기업에서는 코리아텍 출신 재직 동문이 참여해 재학생들의 채용 상담을 돕는다.

김기영 총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채로운 채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 인력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기업과 지리적·시간적 제약을 받는 취업준비 학생을 매칭시켜 주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