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안산교육지원청 주최로 ‘제3회 잡아드림(Job 我 Dream) 안산 자유학년제·진로 한마당’이 개최된 가운데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18.9.10
8일 안산교육지원청 주최로 ‘제3회 잡아드림(Job 我 Dream) 안산 자유학년제·진로 한마당’이 개최된 가운데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18.9.1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이사장 육광심)가 지난 8일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제3회 잡아드림(Job 我 Dream) 안산 자유학년제·진로 한마당’에 참가했다.

‘제3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년제 진로한마당’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과 호텔관광 조리제빵학교 한호전을 비롯해 안산지역의 80여개 학교가 참가했다. 중·고등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진로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을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날 한뷰전의 진로 체험부스는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 지도하에 재학생들의 지원으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진행했으며, 미용과 함께 뷰티학과 진학에 대해 관심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 및 진로컨설팅이 이뤄졌다.

신성녀 학과장은 “최근 K뷰티 열풍과 맞물려 화장품을 접하는 평균연령이 낮아지는 만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방문해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체험하는 학생들이 많았다”며 “이번 잡아드림 진로체험을 계기로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가 있는 미용대학교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뷰전에 대한 입학정보 안내와 더불어 앞으로 미용학과 진학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뷰티예술분야 특성화 미용전문학교로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종합적인 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은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4년제 학사학위 취득으로 전문대졸, 대학교 졸업 학력을 가진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며 70% 이상 실습교육과 호텔서비스와 호텔뷰티를 접목시켜 서비스, 인사교육, 이미지메이킹, 현장견학,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며 “호텔웨딩메이크업아티스트, 호텔스킨테라피스트, 뷰티호텔리어 등을 양성한다. 매년 교내에서 진행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일반 로드샵을 기본으로 특급호텔 내 프리미엄 뷰티샵으로 취업연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내신 성적 미반영이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적성검사와 면접전형을 실시한다.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