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기국회 관련 기자간담회를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9
[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기국회 관련 기자간담회를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9 

직권상정 가능성에 “정쟁 불러 안 하느니만 못해”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 동의 문제와 관련해 결의안을 우선 채택하는 중재안을 제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가 남북정상회담을 하기 전에 결의안을 채택해 대한민국 국회와 국민의 의사를 전달하고 비핵화의 실질적인 진전을 촉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국회 결의안 채택 이후 비준 동의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 동의를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과 북한의 비핵화 이행 담보 문제를 들어 비준에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사이에 절충점을 제시한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결의안의 내용에 대해 “국회가 비핵화를 선언하고 판문점 선언의 전체 맥락과 취지를 지지하는 입장, 평화 정착을 위한 핵심 과제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이고, 공고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평화 정착 문제가 공유돼야 한다는 점, 국제사회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고 이들과 대화해야 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런 내용의 결의안 초안을 만든 뒤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에 정식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그는 판문점선언 비준안의 직권상정 가능성에 대해 “일방통행을 한다든지 직권상정을 하면 정쟁만 불러 안 하느니만 못하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