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6회 ‘의왕백운예술제’…오는 15일 열린다
의왕시, 제16회 ‘의왕백운예술제’…오는 15일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백운에술제 포스터.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8.9.7
의왕백운에술제 포스터.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8.9.7

15∼16일 다채로운 공연·체험·전시·경연 등

축하공연 거미, 안치환, 변진섭, 서인아 가수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 가을축제인‘제16회 의왕백운예술제’가 오는 15~ 16일까지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백운예술제는 시민과 관내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과 경연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 시민 참여마당, 놀이·전시캠프, 열린무대,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올해는 제1회 의왕학생축제가 함께 열려 학생들이 준비한 체험부스와 동아리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첫날인 15일에는 주간공연으로 관내 중·고생 동아리들이 마련한 학생축제 공연으로 멋진 예술제의 장을 열린다.

야간에는 취타대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클래식 및 무용 공연, 뮤지컬 갈라쇼, 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저녁 9시부터는 심야 야외극장에서‘신과 함께1-죄와 벌’영화가 상영된다.

다음날 16일에는 낮에 시민들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선보이는 열린무대가 펼쳐지고, 저녁 7시부터는 관내 예술단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거미, 안치환, 변진섭, 서인아 등 인기 가수들의 폐막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시정 구호를 이용한 팝아트전, 실루엣 포토존 등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수공예마켓, 관내 특산품 등 볼거리와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전시프로그램에서는 트릭아트, 가족사진 포토죤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천막극장에서는 샌드아트 체험, 꽃꽂이, 판토마임 배우기, 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주변에는 의왕의 대표 맛집들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가 열려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전용복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이번 백운예술제는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의왕시의 대표 축제에 많이 찾아와 가을밤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