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제일전통재래시장…매일 이벤트 ‘선물 팡팡’
[의정부] 제일전통재래시장…매일 이벤트 ‘선물 팡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제공:의정부시) ⓒ천지일보 2018.9.7
추석맞이 어울마당 포스터. (제공:의정부시) ⓒ천지일보 2018.9.7

고객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어울마당

15~21일까지 매일 이벤트 선물 팡팡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의 지역선도시장 육성사업단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구역 내에서 가을축제‘추석맞이 어울림 마당’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최근 침체되는 체감경기와 더불어 최저임금의 급상승 등 대내·외적인 위기 요소로 위축되어 가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전통시장 상인회와 더불어 지역민 참여형 축제를 기획하여 고객 유치에 나선다.

‘명절 준비는 엄마 손잡고’로부터 시작하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되살려 ’추석이다 장에 가자 ‘라는 슬로건으로 전통시장 어울림마당이 열린다.

축제 첫날인 오는 15일 오후 2시에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무대공연, 참여마당 및 홍보행사로 각 각 구성하는데, 16일(일)에는 전통시장의 주 고객으로 떠오르는 이주민들에 의한 전통공연이 제일시장 원형무대에서 진행된다.

참여마당의 행사로 가족단위 고객의 시장 방문유도를 위하여 17일(월)부터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아이와 송편 빚기, 전 뒤집기는 내가 왕 등 소소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활용해 친근한 전통시장으로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축제기간 동안 의정부제일전통시장(통합브랜드)인 의정부시장, 의정부제일시장 및 의정부청과야채시장을 찾아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매일 60명에게 행운을 드리는 경품 추첨행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윤석훈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은 “풍성한 가을 추석을 맞이해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단위의 이벤트를 제공한다”며 “상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친근한 전통시장으로 모두에게 다가가는 장터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