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 설치된 H-벨의 작동 예시. (제공: 현대건설)
거실에 설치된 H-벨의 작동 예시. (제공: 현대건설)

불필요한 소리 대신 빛을 내는 ‘사용자 맞춤형’ 알림

스마트폰·월패드 등으로 설정 가능… 알림 기능도 탑재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현대건설은 벨소리를 빛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이는’ 초인종 ‘H-벨’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H-벨은 3가지 발광다이오드(LED) 빛과 소리로 상황에 따른 다양한 알림 기능이 가능하며, 거실과 안방 2곳에 기본으로 설치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또는 월패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아 볼 수도 있다.

현대건설의 H-벨은 2018년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설계 ‘H-시리즈(Series)’의 3번째 제품이다. H-벨은 소리가 들리지 않는 청각장애인부터 소음을 기피하는 학생까지 다양한 니즈에 의해 탄생됐다.

H-벨은 소리, 빛, 전체 3가지 모드로 작용하며 전체 모드를 선택할 경우 벨을 누르면 소리와 빛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알림팝업이 제공된다.

색상별 LED는 다양한 알림을 구분한다. 청색은 현관·로비·경비실 등의 호출을, 적색은 비상시에 점멸한다. 본체 전면은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마일, 사람 등 호출 목적에 관련된 이미지를 나타낸다.

거실과 안방 2곳에 설치되는 H-벨은 금속제 외관이 3.5cm 두께의 본체를 감싸고 있으며, LED는 반사광으로 부드러운 조명 역할을 한다. 또 월패드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알림 종류(빛·소리), 신호(컬러변화·깜빡임), 위치(거실·안방) 등으로 세분화된 기능설정이 가능하다.

설정변경은 제공되는 GUI(Graphic User Interface, 사용자들이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그림형태로 제공되는 환경)를 통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터치스크린을 통해 쉽게 조작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H-벨’을 올해 분양예정 사업지에 무상옵션으로 우선 제공하고,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향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H-벨은 청각능력이 떨어진 노인, 지각능력이 부족한 어린아이 등 가족 모두에게 편안한 집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안전과 공감을 세심하게 배려한 상품으로 살고 싶은 집을 만들기 위한 현대건설의 세심한 배려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