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미용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뷰전 뷰티미용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드라마와 영화, 뮤직 비디오 등 미디어 콘텐츠를 기점으로 전 세계 K뷰티 열풍이 중국부터 시작해 동남아시아와 유럽, 미 대륙 등 여러 국가에서 K뷰티를 주목하고 있다.

입시 전문가는 “K뷰티라는 이름으로 한국 뷰티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며 성장함에 따라 미용학과가 개설돼 있는 대학교 및 미용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과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학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 뷰티과 관련 학과 및 과정을 운영하는 가운데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이사장 육광심)는 호텔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며 호텔뷰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뷰티과 단일 미용전문학교로, 미용과 호텔관광서비스를 접목시킨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며 “호텔뷰티스트, 호텔웨딩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리스트, 호텔스킨테라피스트 등 특급호텔 내 프리미엄 뷰티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는 “K뷰티 열풍과 맞물려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프리미엄클래스와 현장 실무자 특강, 현장실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일반 로드샵 취업과 더불어 특급 호텔 내 뷰티전문점으로 취업 연계를 책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뷰전은 특급호텔 뷰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 실무 수업인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수업은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킨뷰티아티스트 등 각 미용과 관련된 실무 교수진이 실전 노하우와 테크닉을 전수한다.

학교 측에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G.C.D 교육법을 통해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4년제 뷰티학과정을 모두 운영하며, 학위 취득과 함께 미용대학교 졸업 시 받을 수 있는 종합미용사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미용사국가자격증, 미용장국가자격증 실기 자격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하며, 뷰티미용학과정 재학생들에게는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학과 또는 뷰티학과 관련 대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로 사교육비 부담이 될 수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새터민, 차상위계층, 다자녀가정, 성적우수자, 자격증소지자, 군 전역자, 학교장 추천자 등 최대 전액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적성검사와 면접전형을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