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73주년 창립 기념식행사에서 서경배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제공: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73주년 창립 기념식행사에서 서경배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제공: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창립 73주년

“글로벌 진출 2배로 확장”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30개국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 상품 개발, 고객경험의 혁신, 디지털 활용에 매진합시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5일 저녁 용산 본산 2층 ‘아모레홀’에서 열린 창립 73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이를 위해 “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이라는 다섯 가지 ‘우리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몰입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며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추구하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일터로서의 더 좋은 회사’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15개국에 진출해 있고 지난해 기준 해외시장 매출은 전체 매출의 32%를 하고 있다.

서 회장은 또한 “아모레퍼시픽 본사가 위치한 용산은 한반도를 넘어 새롭게 열리는 유라시아 시대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먼 길을 바라보며 세 번째 용산 시대를 힘차게 개척하자”고 말했다.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기업 소명,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의 실현을 위해 정진해왔다. 국내 최초 화장품 연구소 설립, 국내 최초의 화장품 해외 수출, 국내 최초 한방 화장품 출시 등의 성과를 냈고 2000년대 이후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성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