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과정, 2019학년도 대학수시 맞춰 신입생 선발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과정, 2019학년도 대학수시 맞춰 신입생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오는 10일 2019학년도 대학 수시모집이 시작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4년제의 경우 10일에서 14일 중에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하며, 전문대학의 경우 수시 1차는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최근 수시모집 비율이 전년대비 약 2.2% 증가하며 정시에서 수시로 입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이에 이번 수시모집에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미래 유망학과 및 취업 유망학과로 떠오르는 드론학과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드론 특성화 교육기관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중앙전)는 2019학년도 수시기간 중 면접 전형을 진행하여 드론학과 신입생을 선발한다. 내신과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으며 1:1 심층 면접으로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검정고시합격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중앙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드론 기획과 제작, 촬영, 조종, 정비 등 90% 이상의 실무교육과 함께 소프트웨어 기반의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교육, 사물인터넷을 통한 센서기술 교육, 자율 주행 등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앙전 관계자는 “본교는 드론에 능통한 차세대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 드론협회 및 드론 업체와 최다 MOU 산학협력을 체결해 전공 수업 외 실습 커리큘럼의 비중을 높이고, 전문성 있는 취업알선 및 취업연계를 통해 조기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드론조종사, 드론정비사, 드론개발자, 드론운용병 등 재학생이 희망하는 진로에 맞는 1:1 밀착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드론 자격증 취득, 드론 레이싱 대회 참가, 실무 인턴십 등 교과 수업 외 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한국드론협회, 한국드론기술협회, 대한드론협회,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대한드론진흥협회, 국제드론안전보안협회, 와우드론, XT드론, 헬셀, 한빛드론 등 다수의 MOU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