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제공: 성신여자대학교) ⓒ천지일보 2018.9.5
성신여자대학교. (제공: 성신여자대학교) ⓒ천지일보 2018.9.5

학교생활우수자, 내신 정량 반영 안해

교과우수자, 학교생활기록부 정량 평가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성신여대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586명(정원 내 1443명, 정원 외 143명)을 모집한다. 세부적으로는 학생부종합전형 총 608명, 교과우수자 257명, 논술우수자 311명, 그 외 특기자 및 실기전형으로 267명을 선발한다. 정원 외 전형은 농·어촌학생 68명, 특성화고교출신자 30명,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 40명 등이 있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도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한다. 아울러 학생부종합전형 내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을 학교생활우수자전형으로 통합해 입학전형을 단순화하고, 고등학교 교육과정과의 더욱 밀접한 연계를 위해 예체능실적우수자 전형이 폐지된다.

또한 과거 실기전형으로만 선발해왔던 뷰티산업학과를 학생부종합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 모집단위에 추가하고, 논술우수자 전형을 신설했다. 특히 주요 전형의 평가방식을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하며 교차지원을 허용하는 가운데 중복지원의 허용범위를 확대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에서는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한다. 내신성적은 정량적으로 반영하지 않는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내신성적에 비례해 지원자의 선발순위가 결정되지 않는다.

반면 교과우수자(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정량적으로만 평가하는데, 내신성적 90%, 출결 10%를 반영한다. 올해부터 신설되는 논술우수자전형에서는 총 100분 동안의 계열별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성신여대 수시모집에서는 각 세부전형에 따라 지원자격 및 평가방법, 제출서류 등이 상이하므로 원서접수 전 모집요강을 통하여 반드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과 모집단위의 세부사항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성신여대는 입학처 홈페이지(ipsi.sungshin.ac.kr)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9월 14일까지이며 서류는 17일 마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