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현대차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4일부터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공: 현대자동차)

민∙관∙기업 공동 주최

이날부터 예선전 시작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부터 열리는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다. 전국에 있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전은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28일간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어린이들은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안전 상식을 공부해 풀어볼 수 있다.

안전 퀴즈는 교통, 생활, 화재, 재난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 관련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키즈현대 홈페이지 내 안전 전자책과 자료실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예선전은 개인별로 저학년 25개, 고학년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푼 후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17개 시·도별 성적 우수자 6명(총 100명, 세종시 4명)을 선발해 자치단체장상을 수여한다. 부문별 고득점자 각 17명에게는 본선에 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학생 참여율과 평균 성적이 높은 상위 2개 학교에는 교육부 장관상을, 10개 학급에는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하고 최다 학생이 참여한 3개 학교에는 희망 물품을 지원한다.

본선 대회는 10월 27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되며 키즈현대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본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퀴즈왕(행정안전부 장관상 2명), 최우수상(현대자동차 사장상,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표상, 4명), 우수상(자치단체장상 28명)과 부상으로 장학금(안전퀴즈왕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을 수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어린이들의 안전 문화 참여 활동을 장려하고 변화하는 안전 환경에 발맞춘 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안전한 사회를 구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