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신한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은행방문 없이 삼성페이를 통해 통장신규에서 계좌등록까지 가능한 삼성페이 원스탑 계좌 신규·등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페이 원스탑 계좌 신규·등록 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삼성페이를 통해 계좌∙신한카드(체크) 신규와 삼성페이 계좌등록을 한번에 할 수 있으며 계좌조회와 이체 서비스는 물론 전국 신한은행 ATM을 통해 입금, 출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신한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페이에 ‘자주 쓰는 입금계좌’, ‘최근 입금계좌’ 설정 기능을 새롭게 제공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한은행 X 삼성페이 쏠쏠한 리워즈 받아가쏠(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페이 앱을 통해 신한은행 입출금계좌와 체크카드를 최초로 신규 개설하고 ‘신한 쏠(SOL)’에 가입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삼성리워즈 5000포인트를 제공하며 체크카드로 온·오프라인 결제 시 5000원 캐시백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기존에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도 이벤트 기간 중 삼성페이를 통해 신한 쏠(SOL)을 최초 가입하면 삼성리워즈 1000포인트를 별도로 제공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일부터 ‘KB락스타 청춘마루’를 멤버십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오픈을 기념해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도록 개방했던 공간을 KB 청춘들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이나 ‘리브(Liiv)’ 가입자라면 어플리케이션 내 바코드를 이용해 청춘마루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입장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의 주거래 고객으로 성장할 KB 청춘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는 변함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청춘의 자음 낱자 ‘ㅊㅊ’와 발음이 유사한 7월 7일의‘ㅊㅊ(청춘)파티’, 독립된 공간을 활용한‘루프탑 청춘 옥상 영화제’, 개그맨 유튜버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하고 과감한 시도를 통해 특별한 일상을 원하는 청춘의 기호와 가치를 만족시켰다.

향후 청년 창업셀러 초청 프리마켓과 아카데미, 노랑계단 버스킹 등 경험 있는 청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수준 높은 노하우를 공유하고 깊이 있는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 하나저축은행)
(제공: 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은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웹기반의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모바일 브랜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브랜치는 앱 설치나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에 웹 주소(https://mb.hanasavings.com)를 입력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이다.

이용가능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으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타금융회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실명 확인이 가능해야 한다.

기존에는 온라인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한번은 영업점을 방문해 전자금융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모바일 브랜치 이용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계좌개설, 대출 약정, 카드신청 등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