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 ‘KR 국민 멘토단’ 포스터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9.3
한국철도시설공단 ‘KR 국민 멘토단’ 포스터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이 ‘KR 국민 멘토단’을 3~17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KR 국민 멘토단은 국민의 입장에서 공단의 혁신과제에 대한 ▲설문 ▲토론 ▲투표 ▲아이디어 제안 및 상시 모니터링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철도산업과 철도공단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연령·직업·지역·성별 등 대표성을 갖출 수 있도록 안배해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공단 소식지를 제공하고 혁신 관련 행사에  초청하는 등 활동에 대한 지원이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홈페이지 내 ‘국민마당-참여마당-공모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결과는 오는 21일 발표된다.

철도공단 내·외부의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된 공단의 혁신 추진조직은 이번에 모집하는 ‘KR 국민멘토단’과 함께 계획단계부터 모니터링까지 체계적인 점검과 관리를 함께 시행해 국민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우리공단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지난 7월 수립한 ‘중장기 경영혁신 추진계획(INNO-KR 2022)’의 원활한 추진과 국민에게 공감 받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의결기구인 ‘KR 경영혁신위원회’와 자문기구 ‘KR 시민참여혁신단’을 구성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