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가 열릴 영화의 전당.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가 열릴 영화의 전당. ⓒ천지일보 2018.9.3

기장군 노인복지관 ‘그 사랑’ 등 3편 개막작 상영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가 오는 4일 영화의 전당에서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영상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영상제는 고령화 시대의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정착을 위해 부산노인복지관협회와 부산실버영상제조직위원회 주관으로 2011년부터 개최했다.

부산실버영상제조직위원회는 올해 축제 장소를 부산시민회관에서 영화의 전당으로 옮기고 개막작 상영, 보고 싶은 영화 상영, 체험부스 운영, 포토존, 실버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해 노인이 만들고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 한마당으로 준비했다.

지난달 1~8일 ‘친구야, 놀자!’ 라는 슬로건 진행된 공모전에서 173편의 작품이 접수돼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쳤다. 올해는 수상작에 대한 발표를 영상제 개막식 행사장에서 발표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작품상 후보에 오른 3편의 영화를 개막작으로 상영한다.

출품작 중 개막작으로 선정된 3편은 기장군노인복지관의 ‘그 사랑’ 동구노인복지관 분관 영화제작단의 ‘동창회 가는 날’ 이명길님의 ‘까꼬막 사람들’이다.

이 밖에 자유주제와 노인주제부문을 포함해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7편 등 총 24편의 당선작이 선정됐다.

영상제 관계자는 “영상제에 출품된 작품들이 노년의 소외된 심리를 표현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문제를 밝고 따뜻한 시선으로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가 두드려지고 영상의 주제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 리플릿.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18.9.3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 리플릿.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