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총액 결합할인’ 상품 이미지. (제공: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천지일보 2018.9.3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 상품 이미지. (제공: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원사인 CJ헬로, 티브로드, 현대HCN이 KT와의 협의를 통해 동등결합 상품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CJ헬로, 티브로드, 현대HCN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누구나 인터넷과 모바일의 이중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상품의 할인율을 보면 초고속인터넷의 경우 3년 약정 요금 기준 3만원 미만은 20%, 3만원 이상은 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모바일 부문 할인은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가입자 기준 모바일 요금 총액이 6만 4900원 이상일 경우 5500원, 총액이 17만 4900원 이상일 경우에는 최대 2만 7610원의 모바일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모바일 요금 총액은 결합된 구성원 전체 총액을 기준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동등결합상품은 지난해 SO-SKT 동등결합상품 출시에 이어 케이블 가입자 선택권을 강화하기 위해 두 번째로 이뤄진 이종매체 간 결합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이번 상품 출시는 고객 혜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케이블 업계의 고민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케이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종매체 간 협력의 장을 여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