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일자리·나눔] KB국민은행, 1만 4천명 일자리 연결 ‘KB굿잡’ 성과
[착한일자리·나눔] KB국민은행, 1만 4천명 일자리 연결 ‘KB굿잡’ 성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은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의 모습. (제공: KB국민은행)
올해로 13회를 맞은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은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의 모습.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B국민은행은 2011년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을 꾸준히 운영하면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중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만큼,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취업아카데미는 특성화고·전역예정장병·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2012년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열린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에서는 별도의 전직지원 프로그램이 없는 단기복무 전역예정간부(100명)와 취업맞춤특기병(50명)을 대상으로 진행돼 군 관계자, 군 장병의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 지난 2011년 ‘KB굿잡’ 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은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000명, 5만 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인 ‘KB굿잡 사이트’도 전면 개편했다. 사이트 회원에게는 활동실적을 합산해 굿잡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사이트 내 각종 이벤트 참가, 취업컨설팅 신청, 취업박람회 우대 혜택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이력서 작성, 면접팁 등에 대해 전문 취업컨설턴트에게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받아 볼 수도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올해 3월 말까지 ‘KB굿잡’을 통해 5만 3천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으며 1만 4천여명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