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도시, 제30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
대한민국 교육도시, 제30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민의 날 포스터.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18.9.3
오산시민의 날 포스터.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 오산=이성애 기자] 오산시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제30회 오산시민의 날을 경축하는 이벤트형 기념식과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오산시민의 날’ 경축기념식 및 축하공연은 오산천 특설무대에서 베트남 꽝남성 대표단과 영동군, 속초시, 순천시 대표단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많은 시민이 자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린다.

기념식에는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며 애향심을 드높인 분들을 선발해 최고 영예의 시민대상을 시상한다.

총 4개 부문으로 지역사회발전 부문 김인환, 경제안전부문 김병도, 사회복지부문 석정호스님, 문화체육부문 손순종이 각각 시민대상을 수상한다.

한편 14일 개최되는 제30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 기념식 식전공연으로 국외 자매도시인 베트남 꽝남성 민속예술단 및 국내 자매도시 영동군 난계국악단 공연이 펼쳐져 자매도시와 함께하는 특별한 행사로 진행된다.

경축기념식은 시민의 축제인 만큼 기념사와 축사 등 긴 시간이 소요되는 의식행사는 간소화하고 시민과 공감할 수 있는 민선7기 오산시정 출범과 제8대 오산시의회 개원을 알리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축하공연으로는 우주소녀, 헤이즈, 송대관, 김혜연, 지원이, 설하윤, 오산시홍보대사 정수빈이 출연해 시민들에게 가을밤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9월 15일에는 오전 9시 종합운동장에서 시민화합 이벤트형 체육대회가 개최되어 즐거운 체육행사 한마당이 펼쳐지고, 오산스포츠센터 광장에서는 음식을 주제로 한 난타 공연과 대형 떡케이크 커팅식, 오산시 대표음식점 소개한다.

전시관(30년 원조, 독산성음식문화거리), 다문화 국가별 대표음식 전시 및 시식(5개국), 커피제조업소 & 오산대학 협업으로 나라별 커피문화 소개, 스몰야맥축제, 식품제조 업소 및 사회적기업, 향토우리음식 전시 및 체험, 어린이 식생활 안전체험 및 음식문화 개선 홍보·체험관 등이 운영돼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